## 틴더몸캠과 만남어플사기, 호기심이 악몽이 되는 과정 요즘 ‘데이트앱사기’와 ‘채팅어플사기’가 맹위를 떨치는 까닭은 피해자의 ‘호기심’과 ‘기대심리’를 악랄하게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틴더, 위피 등 인기 만남 앱에서 매칭된 상대방은 적극적으로 관심을 표현하며 단기간에 신뢰를 형성합니다. 그 후 ‘좀 더 자유로운 대화를 하고 싶다’며 라인, 라인 등 메신저로 유도한 뒤, ‘영상통화’를 하자고 합니다. 이때 범인의 화면에 송출되는 미모의 여성은 실제 사람이 아닌 사전에 준비된 영상일 확률이 아주 높으며, 피해자가 여기에 속아 자신의 알몸을 보여주는 즉시 ‘캠피싱’ 범죄의 희생양이 됩니다.
## 2. 찍지 않아도 위험하다: 딥페이크와 사진 유포의 공포 IT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몸캠피싱 수법 또한 더욱 악랄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예전엔 반드시 당신이 영상통화에 응해야 범죄가 성립했다면, 이제는 ‘딥페이크몸캠’ 기술을 악용되어 아무것도 안 한 사람까지 협박의 타겟으로 삼습니다. 범죄자들은 SNS(인스타, 카톡 프로필에 올라온 당신의 일상 사진을 가져다가, AI 툴로 음란물과 감쪽같이 합성한 ‘딥페이크영상’을 제작합니다. 그 후 이를 가족이나 친구에게 유포하겠다며 금전을 요구하는 변종 수법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피해자 입장에서는 자신이 하지도 않은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그 영상유출협박의 공포는 진짜 몸캠 사건과 다를 바 없습니다.
## 협박범의 요구와 잘못된 대처: 송금과 무대응의 위험성 ‘유포협박’을 받게 되면 많은 피해자는 겁을 먹고 협박범이 시키는 대로 금전을 보내거나, 너무 무서운 나머지 상대방을 차단하고 숨어버립니다. 하지만 ‘연락처 유출 협박’ 상황에서 돈을 주는 행위는 답이 아니라 사진협박 더 큰 수렁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한 번 돈을 받은 가해자는 당신을 ‘물주’로 여기고 계속해서 추가 송금을 요구합니다. 결코 약속대로 ‘영상삭제’를 해주지 않습니다. 반대로 대책 없는 무대응 역시 위험합니다. ‘몸캠 사기’ 일당은 연락이 끊긴 피해자에게 보복하기 위해 실제로 지인들에게 ‘동영상 영상’을 감행하거나, 각종 사이트에 ‘사진’을 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근본적인 해결: 기술적 유포 차단과 전문가의 도움 ‘영상통화 사기’나 ‘오피피싱’ 등 다양한 형태로 불리는 이 사기는 결국 데이터 싸움입니다. 나의 데이터가 범죄자의 손에 있다는 사실 자체로 두려워하지 마세요. 대응 전문가는 그 데이터가 효력을 쓰지 못하도록 만드는 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유포 피싱’ 피해 초기, 소위 ‘골든타임’에 전문가에게 의뢰한다면 ‘실제 유포’를 막을 가능성은 매우 올라갑니다. 혼자서 전전긍긍하며 시간을 보내다가 ‘알몸채팅협박’이 실제 재앙으로 번지기 전에, 반드시 ‘영상통화차단’ 전문 서비스를 활용해 본인의 삶과 존엄을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 피해자들을 위한 조언: 자책 말고 대응하세요 ‘몸캠 피싱’ 문제는 결코 해결 불가능한 문제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상유포차단’ 기술을 통해 악몽에서 벗어났습니다. 현재 가장 중요한 것은 범죄자에 대한 두려움이 아니라, 문제를 바로잡겠다는 의지와 빠른 결단입니다. **‘딥페이크영상’이든 ‘사진유포’든 기술적 대응 앞에선 힘을 잃을 수밖에 없습니다. 당신을 도울 위한 전문가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용기를 가지고 바로 문의하십시오.